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전 닭육수 냉면 맛집 - '원미면옥'

by 땡s 2023. 8. 23.

 

더운날에는 뭐니뭐니 해도 냉면~냉면~

제가 대전에서 제일 좋아하는 냉면집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15년 단골입니다 ㅎㅎ 예전 산내에 사무실이 있을 때에는 여름이면 한달에 15일은 여기 원미면옥에 와서 냉면으로 무더위를 날려 버리곤 했습니다.

 

하지만 유성으로 사무실을 이전하면서 가끔 지나가는 길 외에는 올 일이 거의 없습니다 ㅜㅜ 물론 유성에 숯골원 냉면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닭육수 찐한 베이스의 원미면옥을 좋아합니다.

 

-주소 : 대전 동구 옥천로 419 (비룡동557번지)

-전화번호 : 042-286-7883

-영업시간 : 10:30 ~ 20:00

-주차 :  주차장 여유있어요(단 점심에는 차가 많을 수 있습니다)

 

이날은 한시쯤 원미면옥에 도착했는데 어김없이 기다리고 있는 그대이름은 웨이팅 ㅎㅎ 그래도 대기번호 77번이라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사람이 많을 때에는 30분이상도 기다려야 하니 12시전이나 1시이후에 오시면 그나마 빨리 드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물냉면 8,000원 비빔냉면 9,000원 입니다. 냉면 가격을 보니 많이 올랐네요 ㅎㅎ 제가 처음 방문했던 15년 전에는 물냉면 5,000원에 곱배기 시키면 6,000원 이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냉면집 가격에 비하면 요즘같은 고물가 시대에 저렴한 가격이라고 생각하는 1인 입니다 ㅎㅎ

주문을 하고 나면 시원한 물과 면수를 같이 줍니다. 저는 면수로 속을 달래고 냉면을 먹곤 하는데 옆에 보면 간장도 있으니 타 드셔도 됩니다 ㅎㅎ 

기본 반찬은 뭐 없습니다 ㅎㅎ 그냥 양념무? 굵은 무채? 딸랑 하나입니다. 하지만 저 양념무채도 정말 맛있습니다. 가서 드셔보시면 알거에요.

 

그리고 냉면에 같이 곁들여 먹을 수있는 양념 파다대기가 있습니다. 저는 안 넣어 먹습니다. 냉면에 식초 겨자 넣어 먹는거 개인적으로 싫어 합니다. 그냥 냉면 본연의 맛을 좋아합니다.

 

짜잔~ 드디어 물냉면이 나왔습니다. 깨알같이 뿌려진 고추가루와 깨소금 ㅎㅎ 오이채와 닭고기살 그위에 살포시 올려둔 삶은계란과 수북한 지단~  정말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시원한 육수 한모금 하고 맛있게 먹습니다

 

*개인적으로 맛있게 먹는 팁: 저는 위에 있는 고명들 처음부터 먹지 않고 면부터 다 먹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남은 닭육수와 오이채 닭고기 계란지단 이렇게 잘 섞어서 먹습니다. 이렇게 해서 먹으면 닭고기 냉채처럼 정말 맛있습니다^^  

그리고 냉면과 같이 주문한 왕만두, 만두는 뭐 그냥 평범합니다. 왕만두 말고도 고기만두가 또 있더라고요. 저는 시켜먹지 않습니다 ㅎㅎ. 

 

*원미면옥은 특이하게 닭날개만 별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술을 시키면 그냥 술안주로 주셨는데 요즘은 닭날개 2개에 천원에 판매를 하고 있으니 궁금하신 분은 같이 시켜서 드셔보세요 ㅎㅎ

 

 

마지막으로 대전에 놀러오시는 분들이나 아직 대전분인데 못먹어봤다? 하시는 분은 꼭 한번 방문해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